안녕하세요!
NEWS
Period| 2022-07-12 00:00 - 2022-08-28 00:00
공모처| 갤러리 도스
문의| info@gallerydos.com
지원| 이메일 접수 info@gallerydos.com
Web site|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갤러리도스_포트폴리오양식.ppt

갤러리도스_공모신청서양식.hwp

공모내용

2023년 상반기 정기공모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갤러리 도스는 2005년 2월에 개관하여 역량있는 작가를 소개하는 장으로 자리 잡아 왔으며 2011년부터 지금까지 종로구 삼청동에 자리잡고 매체와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작가들의 전시를 새롭게 선보이고 작가와 대중이 같이 호흡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1. 지원 대상: 6명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작가 (심사결과에 따라 선정 인원 수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만 39세 이하

- 순수미술 관련 전공자로 학부졸업이상

- ​장르 및 경력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 전시 장소:

갤러리 도스 제 1 전시관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7길 37 지하1층, 50평형)

3. 전시 기간: 2023년 1월 25일 ~ 2023년 3월 7일

전시 기간 동안 일주일 씩 개인전이 이어집니다. 전시 시작일은 수요일로 정해져있습니다.

 
4. 접수 기간: ~ 2022년 8월 28일(일) 자정까지

5. 공모 주제: 시간의 잔상

누구나 과거의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며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현재에 적용시켜 미래를 만들어나간다. 지금 이 순간만 존재한다면 인간의 삶은 무의미하다. 따라서 시간은 다가올 미래를 형성하기 위한 과거와 현재를 결합하는 기초적인 형태로 작용한다. 의도하지 않게 우연히 떠오른 기억의 순간은 현재의 주체로 존재하는 내가 인지하는 시간이며, 현재의 자아가 지나간 시간의 지속적인 흐름 속에서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대면의 시간이다. 즉, 현재 진행형인 흐르고 있는 시간은 과거를 간직하고 있는 흐름의 연속이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시간은 매 순간 경험이 축적되고 재구성되어 기억으로 존재하며 과거와 현재가 중첩된다. 아울러 지나온 시간의 축적으로서 현재가 있고, 현재의 지속으로서 미래가 있기에 인간은 자신만의 삶을 구성해 나갈 수 있다.

 
이처럼 인간의 삶과 분리할 수 없는 시간이라는 개념을 작가적 상상과 직관으로 조형적으로 구현하는 기회를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하고자 한다. 매 순간은 시간의 잔상이 되어 외부 세계와 접촉하게 될 때 새로운 낯선 생명과 세상을 조우한다. 그 과정에서 우연적인 변화와 생각지도 못한 연관성을 포착해 내는 것이 예술이다. 우리는 이를 통해 개인적인 역사의 층위가 쌓여 있는 무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던 시간의 잔상으로부터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6. 지원 사항:

 
1) 지원사항

- 전시 공간 및 시설 이용(약 50평)

- 공모전 소개 도록

- 국내 언론사 및 잡지사 홍보

- 전시 서문

​ - 홍보용 현수막 및 시트지

 
2) 비지원 사항:

- 작품 왕복 운송 및 설치 비용

​ - 개인전 도록

 
7. 제출자료(공통)

1) 공모지원서: 반드시 첨부된 내부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미제출시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공모지원서 서류 양식은 블로그 내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 포트폴리오: 아래 사항에 유의하시어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파일형식은 PDF나 파워포인트, MS word,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러리 내부양식으로 작성해도 무방)

- 영상파일의 경우 해당 링크를 첨부하여 보내주시거나 압축파일로 별도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포트폴리오 필수 기재내용: 전시주제, 작업방향(컨셉), 작가노트, 이미지 최소 10장 이상

8. 접수방법 및 문의

- 이메일 접수 info@gallerydos.com

- 이메일 제목은 '2023 상반기 공모_o o o'으로 명시바랍니다.

 

 


9. 선정과정

1차 - 서류심사 후 개별통보

2차 - 인터뷰 (9월 1일부터 ~ )

3차 - 발표 (10월 1일)

 
10. 기타 유의사항

- 각종 청구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전화 문의는 받지 않으니 이메일상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작가님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he copyright of the images and writings registered on the Artmap belongs to each writer and painter.
팸플릿 신청
*신청 내역은 마이페이지 - 팸플릿 신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부 이상 신청시 상단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확인
공유하기
Naver Facebook Kakao story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