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2021.05.19 - 2021.06.09 |
---|---|
시간| | 상영 정보 참고 |
장소| | 한국영상자료원(한국영화박물관)/서울 |
주소| | 서울 마포구 상암동 1602/한국영상자료원 |
휴관| | 일요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연휴, 창립기념일(1/18), 근로자의날(5/1) |
관람료| | 현장 발권 또는 온라인 예매(1인 1매) * 5시간 무료 주차 |
전화번호| | 02-3153-2001 |
사이트| |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작가| |
|
정보수정요청
![]() ![]() ![]() |
전시정보
1971년, 최초의 대중 아케이드 게임 <컴퓨터 스페이스>가 출시되고 그 다음 해에 <퐁>과 함께 첫 홈 콘솔 게임기가 등장한 것을 계기로 비디오 게임은 영상문화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기존에는 어린이와 매니아층 그리고 차별적으로 여성 보다는 남성만 소비자로 취급되던 게임 문화는 현재 전 세계 27억 명의 다양한 게이머들이 참여하며 대중화되었다. 그러면 게임과 영화의 관계는 어떤 식으로 발전되었을까? 'GAMExCINEMA' 특별전은 이를 탐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상영 프로그램이다. 총 네 가지 섹션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시네마테크KOFA 극장에서는 게이머의 상상 세계를 충족하는 청춘영화 (GAMER POWER FANTASY), 게임을 원작으로 삼아 각색한 영화 (PIXELS ON SCREEN), 게임 개발자와 게임 커뮤니티에 대한 다큐멘터리 (WE ARE CREATORS)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게임 그래픽 엔진을 활용하여 만든 머시니마 단편영화를 모은 마지막 섹션 (MACHINIMA, AN INTRODUCTION)은 KMDb VOD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영화를 사랑하는 만큼, 또한 게임에 대한 애정이 깊어 이번에 두 예술 매체가 만나 탄생한 흥미롭고 소중한 작품들을 돌이켜보며 찬양하고 싶은 마음으로 특별전을 준비했다. 상당수의 관객은 이 상영 프로그램에 포함된 여러 극영화에 대해 작품성이 떨어지는 실패작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게이머로써 그리고 컬트영화 애호가로써 이 작품들이 우리 극장에서 상영될 가치가 있다고 본다. 라인업이 다양한 만큼 각자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찾을 수 있길 바라고 그러면서 게임 문화에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 GAMExCINEMA를 위하여!^^ - 최영진 (학예연구팀,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래머) (출처=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