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EWS
Period| 2023-01-13 00:00 - 2023-03-19 23:59
공모처| 반도문화재단
문의| 031-377-9825
지원| 이메일 지원 (bandofd2020@gmail.com)
Web site|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붙임1.제3회반도전시기획공모요강신청서식갤러리사진_220105.hwp

붙임2.반도문화재단도면_갤러리포함.pdf

붙임3.반도문화재단갤러리실측도약식.pptx

공모내용

반도문화재단에서는 전시 기획자(큐레이터)의 창작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2023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공모 개요

1) 주최 후원 반도문화재단 반도건설

2) 공모 부문 : (1) 자유 주제 부문 (2) 지정 주제 부문 (지정 주제 가족’)

 - 자유 주제 주제의 제한이 없는 자유 주제 전시 기획안 공모

            * 자유 주제 부문은 공모전 주최 재단이나 후원 기업의 정체성, 특징과 무관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주제로 응모 가능

 - 지정 주제 : ‘가족’ 을 키워드로 하는 창의적인 전시 기획안 공모

 

3) 참가 대상 : (1) 단독 기획자 또는 메인 기획자로서 3회 이상 전시회 기획 경력자

                (2) 주민등록지 기준 서울/경기 거주자 (이상 2개 요건 모두 충족해야 함)

 - 중견 및 신진 기획자 모두 응모 가능

 - 작가의 경우, 기획안에 본인 작품 포함 불가

 - 개인으로만 응모 가능 (팀/단체 응모 불가)

 - 자유 주제 또는 지정 주제 중 1개 부문만 선택하여 1개 기획안만 제출

 

4) 시상 내역 시상 인원 6명 총상금 4,600만 원

 - 대상 상금 (전시 지원금 포함각 2,000만 원 × 2명 (부문별 1) = 4,000만 원

 - 최우수상 상금 각 200만 원 × 2명 (부문별 1) = 400만 원

 - 우수상 상금 각 100만 원 × 2명 (부문별 1) = 200만 원

 

  * 대상 상금(2,000만 원)은 기획 상금(500만 원)과 전시 지원 상금(1,500만 원)을 포함한 금액

  * 대상 수상자는 수상 기획안의 내용으로 상기 전시 지원 상금을 활용하여 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해야 하며전시 지원 상금은 전시회 진행 시기에 따라 2~3회 분할 지급함

  * 상기 시상 부문별 인원과 금액, 시상 명칭(훈격)은 심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상기 상금은 세전 금액이며, 세금(4.4%) 원천징수 후 지급

  * 수상자 및 우수 기획안 제출자는 추후 재단 자체 전시의 협력 기획자로 우선 고려할 수 있음

 

5) 심사 기준 독창성(30), 기획안 및 전시회 구성 완성도(30), 수행역량 및 실현 가능성(20),

               예산의 구체성 및 타당성(10), 관람객 소통 및 참여도(10* 이상 100점 만점

 

6) 참가비 없음

 

2. 공모 절차 및 일정

1) 접수기간 : ’23. 1. 13. ~ ’23. 3. 19.

2) 인터뷰 심사 대상자 발표 (서류심사 통과자) : ’23. 3. 29. (예정)

 - 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대상자 개별 연락

3) 인터뷰 심사 : ’23. 4. 5. (예정) / 장소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경기도 동탄 소재)

 - 인터뷰 심사는 제출한 기획안과 포트폴리오로 진행함 (별도 추가 발표자료 준비하지 않음)

4) 수상자 발표 : ’23. 4. 7. (예정)

 - 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수상자 개별 연락

5) 시상식 : ’23. 4. 14. () (예정) / 장소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 수상자 참석 필수 (사전 스케줄 조정 요망 가족 및 지인 동반 참여)

 - 대상 수상자는 시상식을 전후하여 수상작 전시회 계약서 작성 예정

6) 수상작 전시회(1) : 자유 주제 대상작 ’23. 8. 24. ~ ’23. 9. 20.

7) 수상작 전시회(2) : 지정 주제 대상작 ’23. 9. 21. ~ ’23. 10. 25.

 - 상기 전시회 기간은 작품 설치 및 철수, 갤러리 복구 기간 포함임

 - 전시 공간 : 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 (경기도 동탄 소재 / 전용면적 약 77제곱미터)

8) 수상작 전시회 예산 정산 보고 각 전시회 종료 후 2주 이내

 - 전시회 이후 도록 제작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정산 보고 기간은 일부 조정 가능

 

※ 상기 일정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음

 

3. 제출서류 및 응모방법

1) 제출서류

 - (1) 참가 신청서 (전시 기획안작가 참여 확인서평론가 참여 확인서, 응모자 설문서 포함)

   (2) 포트폴리오 (10페이지 이내),   (3) 주민등록등본 (공고일(’23.1.13.) 이후 발급본)

 - 위 서류는 모두 필수 제출해야 하며, 누락 시 심사에서 제외할 수 있음

 - 제출서류 (1)번 참가신청서는 재단의 본 공지문 별첨 파일 지정 양식을 사용해야 하며,

   (2)번 포트폴리오는 자유 양식으로 작성함

 - 주민등록등본은 응모자격(거주지) 확인용으로만 사용함

 

 * 공모 신청서 날인/서명’ 란에는 반드시 날인 또는 서명이 있어야 하며(서명 이미지 삽입, 마우스 서명

   등 인정), 누락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음

 * 포트폴리오 서류는 심사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전시 기획’ 관련

   경력(활동) 내용 위주로 작성하고, 첫 페이지에 응모자의 이름을 15포인트 이상의 큰 글씨로 기재함

   (예 : 전시회 기본 정보와 사진 자료, 해당 전시회에서 응모자가 기획자 혹은 기획 지원인력으로서 수행한

   구체적인 역할 내용 등을 기재함)

 * 기타 심사에 도움이 되는 참고 자료는 상기 포트폴리오 내에 포함하여 제출할 수 있음

 * 재단은 필요 시 추가 확인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응하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할 수 있음

 

2) 응모방법 이메일 제출 → bandofd2020@gmail.com

 * 이메일 제목 : 반드시 “홍길동(응모자 이름)_전시기획 응모” 로만 작성

 * 제출서류 파일 형식 및 파일명 : 모든 서류는 PDF 파일로 변환하여 각각 별도의 파일로 제출하며,

   파일명은 반드시 “홍길동(응모자 이름)_신청서(서류 명칭)”, “홍길동_포트폴리오”, “홍길동_등본”과 같이

   작성해 이메일에 첨부함

 * 제출서류 PDF 변환 시, 인쇄방식은 ‘기본인쇄’로 할 것 (‘모아찍기’로 상태로 하면 안 됨)

 

 

4. (필독준수 및 유의사항 

1) 전시 기획서의 내용은 순수한 신규 창작물로 다른 곳에서 전시회로 진행한 적이 없어야 함

2) 허위로 작성된 제출 서류, 타인의 기획서나 전시 등을 표절 또는 모방한 기획서, 다른 공모전 등에서 수상 또는 발표한 기획서, 제3자의 저작권 등 일체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자료는 제출 금지

 - 위와 같은 자료의 제출 또는 입상으로 인한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가 지며, 응모자는 제3자의 권리 침해 등을 인지한 즉시 재단에 알려야 함

 - 입상 후 위와 같은 문제가 확인 될 경우 입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회수할 수 있으며, 향후 재단

사업 참여를 제한함

3) 응모자는 공지된 인터뷰 심사시상식수상작 전시회 일정 등을 필히 참석/준수해야 함

4)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재단은 관련 법령에 따라 소정기간 보관함

5) 재단 갤러리 답사 시사전에 전화로 일정 조율 후 방문 요망

6) 대상 수상자는 다음 사항을 성실히 수행해야 함

 - 재단과 별도의 전시 계약서를 작성하고 이행 함

 - 수상자는 수상작 전시회를 본인의 총괄 책임하에 직접 준비․운영해야 하며, 재단의 협조 요청사항에 성실히 응해야 함

 - 재단은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 함에 있어 기획안의 내용 중 일부 재단의 갤러리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부분이나 예산 편성의 타당성이 부족한 부분 등에 대해 수정 기획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이에 응하고 전시에 반영해야 함

 - 수상자는 전시장 조성 및 작품 설치, 작품 철수 및 전시장 원상 복구 진행 시 현장에 입회해야 함

 - 수상자는 전시회에 사용한 상금(전시 지원금) 정산 보고서를 재단의 지정 양식과 방법에 따라 제출해야 함

7) 수상자 상금은 시상식 후 2주 이내에 지급 예정이며대상 수상자의 경우 상금 중 전시 지원금(1,500만 원)은 전시회 준비에 차질이 없는 범위 내에서 2~3회에 걸쳐 분할 지급함

 - 대상 수상자는 전시 지원금을 재단과 사전 협의된 기획안 예산 편성 내용에 따라 직접 집행하며, 변경 사항 발생 시 사전에 재단과 협의해야 함

 - 수상작 전시회가 변경․중단․취소될 경우, 상금 중 미집행 전시 지원금은 회수할 수 있음

8) 제출 자료의 누락 또는 기재 오류응모자의 재단 연락 미수신 등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응모자의 책임으로 함

9) 재단은 수상자의 제출 자료 내용을 전시와 홍보 등에 활용하고, 이를 위한 2차 저작물 제작과 변형․복제․배포의 권한을 가짐

10) 재단은 심사결과 등에 따라 시상 내용(부문, 인원, 금액, 훈격 등)을 조정할 수 있으며, 적합한 응모자가 없을 경우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이상의 공모전 일정과 내용준수 및 유의사항 등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음

※ 응모자는 본 공모 사업 전반의 진행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본 공모 사업의 일정 및 내용 변 경심사결과 등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문의전화 : 031-377-9825 (월요일, 공휴일 휴관)

※ 홈페이지 : www.bandofoundation.org

   

5. 붙임 제출 서류 양식갤러리 사진 및 도면 각 1.

※ The copyright of the images and writings registered on the Artmap belongs to each writer and painter.
팸플릿 신청
*신청 내역은 마이페이지 - 팸플릿 신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부 이상 신청시 상단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확인
공유하기
Naver Facebook Kakao story URL 복사